22일, 3G 아이폰 과연 한국에?!

2008. 8. 20. 15:52
스티브 잡스 and 아이폰

국내 3G 아이폰 발매와 관련되어 오는 22일을 나를 포함해 많은 이들이 기대하고 있다. 3G 아이폰 추가발매국가 발표가 22일이기 때문이다.

이를 앞두고, 많은 추측과 '내가 아는 사람이'로 시작되는 각종 지인통신들이 난무하고 있다. 이런 일반적인 상황과는 달린 언론사에서 보도하는 내용은 부정적이다.

'위피 의무화' 폐지 늦춰질듯
3G 아이폰 국내 출시 좀 더 기다려야 할 듯
외국산 휴대폰 "한국시장 벨을 울려라"

일단 위피라는 걸림돌은 여전한 숙제로 남아있고, 폐지 등의 해결은 아직 무리인듯한 상황이다.

그 와중에도 클리앙 자유게시판의 던힐 님의

아이폰 3G 가지고 싶으신 분들-
어서빨리, 총알 준비들하세요!!! 생각보다 가까울지도!!!

라던가

애플포럼 sweetsalt님의

Apple에 관계된 지인(통신사쪽 말고 ^^)을 잠시 만날기회가 되어 대뜸 물어봤습니다.
"iPhone 몇일날 나와요?"....
그랬더니....
"다 아시면서~" 씨익~ 그러더군요...
제가 애포에 자주 들락거리는걸 아시는 분이라 대충짐작해보면 애포에서 이야기 된 날짜라고 생각되는데,
출시 발표인지, 판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더이상 물어보면 그분께 해가 될까봐서..

기대됩니다. 덜덜덜...
위피문제는 그냥 잊어야 겠습니다. 생각하면할수록 암울하니...

등의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물론, 지인통신의 일종의 카더라~ 이지만, 아이폰을 기다리는 사람의 입장으로서는 이런 글들에 솔깃하지 않을 수가 없다. 과연 발매되느냐 안되느냐는 KTF 혹은 애플의 공식 발표때까지는 알 수가 없는 상황이다.

일단 그 중 가장 가까운 것이 바로 22일의 발표다. 과연, 3G 아이폰의 국내 출시가 공식적으로 확인이 될 것인가가 말그대로 초유의 관심사.

...발표없이 지나가고 이후에도 계속 또 두리뭉실 흘러간다면?! ....KTF쪽은 평생 관심을 끊고, SKT에서 나온다는 소니 에릭슨의 폰에나 관심을 가져봐야겠다.

추가. 모 아이폰 관련 카페의 이야기에 따르면, KTF 방문 결과 (아이폰 출시일자, 가격, 요금제 등에 대한 정보나 이야기는 전혀 없었지만) 곧 카페 내 자체의 예약을 받을 것이라고 한다. 희망을 걸어봐야 할까?


본 포스트에 포함된 이미지와 영상은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으며 모든 권리는 원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Stephan Everyday Life